팝업레이어 알림

42a6c82eb02bf8912220f98a62e74c02_1518418
 

우리 가족 건강 컨설턴트 Relaxtech

안마란,  손이나 특수한 기구로 몸을 쓸거나, 주무르거나, 누르거나, 잡아당기거나, 두드리거나, 움직이여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가 풀리게 하는 일입니다.

안마에는 불면 ·두통 · 고혈압, 혈액과 체액의 순환장애, 근육과 관절의 물리적 기능 이상, 각종 신경통과 교감신경의 실조, 그리고 소화기 ·비뇨기 등의 기능장애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최환탁 교수
미국 카이로프랙틱 닥터
한국병원경영학회 이사
미국카이로프랙틱의사협회 정회원
대한 응용근신경학 연구회 학술이사
서울대학교 스포츠의학실 연구원
(전)한서대학교 한방병원 임상지도교수
(전)한서대학교 건강관리학과 겸임교수
(전)대한카이로프랙틱사협회 회장

우리 몸의 건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 몸의 균형과 정렬입니다. 신체의 뼈, 근육의 균형과 위치가 흐트러지게 되면 몸에 이상이 오게 됩니다.

정렬을 유지하게 하는 것은 건강한 뼈와 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입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에 의해 지속적으로 작용한 힘 혹은 일시적 충격은 근육의 변화를 일으키고, 뼈의 정렬에 변화를 일으킵니다. 이와 같은 뼈의 정렬 변화는 신경에 영향을 주어 건강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허리디스크 환자 중 80~90%는 신경의 문제가 생기기 전에 적절한 마사지로 근육을 건강하게 유지하였다면 디스크를 예방할 수도 있었습니다. 허리 주변의 기립근의 뭉친 근육이완 및 잘못된 자세가 누적되어 발생한 불균형한 척추의 자세교정, 골반 주변의 뭉친 근육 이완 등의 마사지를 통해 예방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각종 관절염 역시 관절 주변의 근육에 쌓인 스트레스를 평소에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